Article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1153)
잡다한 이야기 (5)
출사 (21)
fm2014 (213)
- (489)
축구 관련 이야기 (420)
bve관련된 것들 (4)

Recent Post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

My Link

  • Total
  • Today
  • Yesterday

전 전반전에 첼시가 얼마나 열려있었는지 보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지난 시즌 수비를 통해 우승 성공을 이뤄낸 팀에게, 전 얼마나 블루스가 스완지와의 개막전때 수비적으로 나빴는지를 보고 놀랐습니다.


전 이티하드에서 큰 개선을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쨌든 백포라인에 제공하는, 그리고 백포라인 스스로가 주는 보호의 관점에서 보면, 그들은 사실상 훨씬 더 나빴습니다.


-파브레가스는 수비나 공격에서 아무것도 주지 못했다-


(첼시의 선발라인업)


지난 1월 SB에서 이 둘이 만났을때, 블루스 감독 주제 무리뉴는 마티치 옆에 하미리스를 수비형 미드필더로 놓으며 성공적으로 경기를 끝냈었습니다.


하미리스가 뒤를 받치고 있는 상황에서, 전 이게 이번에도 그렇게 될 줄 알았어요. 그러면서 첼시는 내려서 수비를 하고 타이트하게 유지하겠다 싶었습니다.


그러나 경기 시작 약 20초만에 다비드 실바가 세르히오 아구에로에게 전달하고 첼시는 넓게 벌어지면서 문이 열렸습니다.


그것이 전반 45분 계속 일어났던 것이고 그 문제의 일부는 마티치 옆에 하미리스가 아닌 파브레가스가 있었다는 점입니다.


파브레가스는 그가 공격형 미드필더인지 수비형 미드필더인지 어떤 의도로 나가야하는지를 모르는 것 같았어요. 그는 그냥 그 둘 모두 아무것도 못하고 말았습니다.


그는 두 마음에 모두 사로잡혀 있었기 때문에, 시티가 전진할때 마티치를 돕는 포지션에 있지도 않았습니다. 너무 많이 그들은 첼시 진영으로 다비드 실바나 아구에로를 통해 곧바로 중원을 뚫고 가버렸어요. 그들에겐 너무나도 쉬웠습니다.


(세스크 파브레가스 터치 vs 맨시티)

수비들에게 어떤 보호도 해주지 못했다는 것 외에, 파브레가스는 눈에 띄는 전진조차 제대로 없었습니다.


그는 코스타, 그리고 첼시의 다른 공격진들을 향해 어떤 위험스러운 볼도 주지 못했어요. 그리고 특히 그가 그들과 함께하고자 피치위로 올라가버렸을땐 효율적이지 못했습니다.


파브레가스는 전반 45분을 나쁘게 보낸 선수들 중 유일한 한 명은 아니지만 전 그가 하려고 하는 것을 보고 실망했습니다.


-교체 이후에 개선된 첼시-


시작부터 시티가 가운데를 뚫고 들어오는 방식은 아마도 무리뉴 감독이 하프타임에 상황을 바꾸고 존 테리를 교체시킨 이유 중 하나일 것입니다.


하지만 전 여전히 무리뉴 감독이 경기 후에 나와서 테리가 부상당하지 않았다고 말했을때 놀라웠습니다.


테리는 지난 시즌 리그 모든 경기 모든 시간을 뛰었어요. 그래서 무리뉴 감독은 백 포라인에 더 빠른 속도를 원했기에 그를 빼고 그렇게 말했겠지만 그건 엄청난 놀라움이었습니다. 비록 왜 그가 수비라인에서 무언가를 바꾸어야 겠다고 느꼈는지는 이해가 가지만요.


(전반전 맨시티전 첼시 선수들의 평균 포메이션)



첼시는 후반전에 약간 자신들의 경기로 돌아왔는데, 가장 큰 이유는 무리뉴 감독이 모든 공격진 보고 대략 10야드 더 전진해라 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그들이 전진할때 공 앞에 더 많은 선수들을 두겠다는 걸 의미했으며 또한 수비시에 클리어를 하자마자 자신들의 뒤로 오지 않는다는 점에서 수비적으로도 도움이 되는 것이었죠.


네, 그렇게 우승팀 첼시는 개선되었어요. 하지만 그들은 여전히 70분 바로 조하트에 의해 아자르의 슛이 막혔던 그때까지 첫 유효슈팅을 가져가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전 정말로 첼시가 어떻게 질 자격이 없었다고 이야기할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시티는 전진하는 걸 더 잘했고 수비적으로도 더 나았습니다. 그리고 전 3-0이 공정한 결과라고 생각했어요. 그것은 첼시에게 매우 실망스러웠죠.


-수비시에 더 정돈되어 있던 시티-


 (맨시티 선발 라인업)


제가 무리뉴 감독에게 동의했던 한가지는 페르난지뉴가 전반전 말 코스타와 충돌시 퇴장당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전 그것이 의도적인 팔꿈치 사용으로 봤으며 레드카드였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제 경험에서 말하면, 코스타같은 공격적인 선수를 상대로한 파울이었기 때문에 다르게 보일만도 했다고 생각해요. 


코스타 같이, 저는 제가 가진 모든 것을 쏟아붓는 선수였고 전 제가 때때로 수비수들로부터 징계를 이끌어내야한다고 알고 있었어요.


하지만 그와 같이 잘못된 파울이 아자르나 파브레가스에게 갔다면 전 그게 심판에게 다르게 보였을 것이라 어느 정도 확신합니다.


물론 10명으로 내려간 시티는 후반전에 상황을 바꾸었을 것이지만 11명으로는 그들은 첼시가 득점하게끔 하지 못하게 만드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맨시티 선수들 평균 포메이션)



페르난지뉴는 지난 시즌 야야 투레와의 미드필더 파트너쉽에서 의문을 받았지만 이번엔 수비와 공격 사이 밸런스를 잘 만들었습니다.


시티는 잘 조직되어 있었고 정말로 잘 수비를 했어요. 그리고 그것이 공격진에게 가서 파이널 서드에서 상대에게 손상을 입히도록 해줄 훌륭한 폼을 보이게 했습니다.


실바는 다시 뛰어났고, 아구에로도 그랬습니다. 그러한 점이 시티의 좋은 퍼포먼스와 매우 확실한 승리에 더해졌습니다.


앨런 시어러는 BBC 스포츠의 크리스 베밴에게 이야기 했습니다.


http://www.bbc.com/sport/0/football/33954640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