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cle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1153)
잡다한 이야기 (5)
출사 (21)
fm2014 (213)
- (489)
축구 관련 이야기 (420)
bve관련된 것들 (4)

Recent Post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

My Link

  • Total
  • Today
  • Yesterday

[Julen Guerrero](9/16 칼럼)


베를린과의 무승부 이후 아슬레틱은 이제 골을 먹지 않은 경기가 연속으로 5경기나 됩니다. 이것은 큰 소식입니다. 팀은 컴팩트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볼을 자기 진영에서 보낼때 어려움이 없으며 긴 패스를 하거나 볼을 페널티 에어리어에서 멀리 보낼때 불편함을 보여주지 않습니다. 아직 플레이를 만들어갈 수 있음에도 걷어내기만 하는 경우도 많긴 합니다.


이 모든 것은 실용적인 아슬레틱에 대해 이야기하게끔 합니다. 이러한 것은 에러를 최소화하려는 의도가 있습니다. 위에서 경기를 더 앞서나가게끔 하도록 기회를 이용할 줄 알 것이라고 믿음을 갖고서 말이죠.


이번 5경기들은 결과의 긍정적인 밸런스를 가졌는데, 오직 한 경기, 즉 지로나전에서 2골을 넣었습니다. 헤타페와 베를린전에서는 무실점으로 무승부를 거두었고 파나티나이코스와 에이바르전에선 오직 필요한 단 한 골만을 넣으며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결국엔 0골 실점인데 훌륭한 데이터입니다. 하지만 4골만을 넣었습니다.


라인업의 변화는 꾸준했습니다. 이것은 활발함을 유지하고 모든 스쿼드를 활용하기에 긍정적인 결과를 낳았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로테이션의 흐름은 팀 내에서 자동적인 플레이를 만들어내는 것을 어렵게 합니다.


-오늘은 우리가 누구와 그리고 어떻게 뛰는가?


측면에서 공격의 너비를 제공해주는 선수와 함께 뛰는 것은 라인 사이에서 안으로 들어가는 선수와 뛰는 것과 다릅니다. 또한 보다 정적이고 공중볼에서 강력한 2명을 위에 배치하는 것은 하나는 속도 또 하나는 잘게잘게 플레이하는 선수를 배치하는 것과 다릅니다. 


또한 더블 피보테 자리에 정적이고 공을 갖고 덜 나가는 선수를 이용하는 것은 한 명 또는 두 명 모두가 속도를 갖고 빌드업에 더 기여하는 선수를 이용하는 것과는 다릅니다.


이 모든 버전들, 그리고 아마도 그 이상은 이번 경기들에서 아슬레틱이 가졌던 버전들입니다. 팀은 매 경기마다 서로 발을 다시 맞추고 누구와 어떻게 뛸지를 알기 위해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다행히도 아슬레틱은 다양한 대안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러나 같은 자리에서 스타일이 많이 바뀌고 선수들의 특징이 많이 바뀐다면 팀은 각각의 변화에 대해 적응할 기간을 요구합니다. 그리고 저는 지금 우리가 그 지점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거의 항상 그랬듯이, 우리는 반쯤 가득찬 병을 볼 수 있습니다: 좋은 결과들, 컴팩트한 팀, 좋은 수비 퍼포먼스. 그러나 반쯤 비어있죠: 딱히 축구가 아닌 플레이, 얼마 안 되는 기회들, 적은 골. 긍정적일 필요가 있고 스쿼드의 잠재력을 믿어야 합니다. 이 모든 대안들이 결실을 만들어낼 것이니까요.


-이케르 운다바레나-


이케르 운다바레나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기 위해 지면을 이용하고 싶습니다. 한 쪽 무릎에 새로운 부상을 겪게된 것은 충격이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무릎에 이미 같은 고통을 겪은 뒤 성공적으로 회복한 이후라서 더욱 그렇습니다.


이케르는 훌륭한 순간에 있었습니다. 저는 이 선수를 알레빈 단계부터 알았는데, 그 당시 저는 레사마에서 95세대와 함께 훈련하고 지도할 수 있는 행운이 있었습니다. 그때가 11살이나 12살이 막 되었을 때였습니다. 1군팀에 도달해서 자리를 잡겠다는 그의 꿈이 이 좋지 못한 부상에 의해 더욱 어렵게 되고 있습니다. Ánimo Iker, 더 강해져서 돌아올거야.


http://www.elcorreo.com/opinion/automatismos-athletic-20170916202805-nt.html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