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cle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1153)
잡다한 이야기 (5)
출사 (21)
fm2014 (213)
- (489)
축구 관련 이야기 (420)
bve관련된 것들 (4)

Recent Post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

My Link

  • Total
  • Today
  • Yesterday

Remy: Special memory

로익 레미는 그가 마르세유 시절 프랑스 리그 컵에서 이룬 성공이 잉글랜드에서 오늘 밤 볼튼과의 COC를 치르는 것과 함께 되풀이 될 수 있길 바라합니다.

주제 무리뉴의 팀은 지지 않는 첫 6경기들을 보내고 있고 아직 첼시 옷을 입고 선발로 나선 적 없는 레미는 스완지전에서 데뷔골을 넣고 샬케전에서 늦게 승리를 하려고 쏜 슛이 클리어되는 걸 보여주는 등 두 번의 교체 출장동안 인상을 주었습니다.

마르세유 시절, 레미는 2년 연속 프랑스 리그컵을 따내도록 도움을 주었습니다. 가장 최근의 기억은 2012년으로 그 때는 그가 아스필리쿠에타와 함께 커리어의 시작을 같이했던 리옹을 누르고 극적으로 우승했던 때입니다.

레미: ‘그것은 좋은 경기였고 우린 강한 퍼포먼스를 보였어요.' ‘우린 그 경기를 이겼고 팀에게 있어 최고의 순간이었습니다. 당신이 결승에 가기위해 그렇게 많은 경기를 했다면, 당신은 마지막 순간에 컵을 들겠죠. 특별한 기분입니다.'

‘제 커리어 관점에서 보면, 그건 중요했어요. 왜냐하면 선수로서 트로피를 따내는 것은 중요하기 때문이에요. 어려운 경기였고 두 팀 모두 이기기 위해 필사적이었고 연장전까지 갔었어요. 제가 결승에 뛴 첫 경기였고 트로피를 따냈어요. 그래서 전 항상 그걸 기억할 거에요.’


레미는 그 경기에서 98분 뛰었고 최종적인 경기 승자였던 브란당과 교체되었습니다. 하지만 마르세유를 준결승에서 그의 또 다른 이전 팀인 니스를 상대로 승리로 이끈 것은 바로 그의 골이었습니다.

레미: ‘네, 기억하죠. 좋은 골이었어요.’ ‘제가 최고의 3골을 골라야한다면 전 그 하나를 거기에 절대적으로 넣어야한다고 봐요. 이상했어요. 왜냐하면 전 니스에서 2년을 뛰었고 여전히 그 당시엔 그 클럽의 사람 몇몇과 연락을 하고 있었거든요. 그래서 경기 후엔 전 그들에게 미안함을 표해야만 했어요. 제 골이 1-0을 만들었고 결국 2-1로 이겼습니다.’


개인적인 노트에서, 2012년(그는 4골로 토너먼트 탑 스코어러에 올랐습니다)에 트로피를 든 것에 대한 그의 기쁨은 몽펠리에를 상대로 1-0으로 승리했던 이전 시즌 결승전에서 제외된 이후 더욱 특별한 무언가를 주었습니다.

레미: ‘우린 리그에서 몇 주전에 몽펠리에와 경기했었고 전 선수 중 한 명(아델 엘 카오타리)과 충돌이 있었어요. 그래서 전 출장정지로 결승에 나설 수 없었습니다.’

‘전 제 행동을 후회합니다. 때때로 당신이 피치 위에서 압력을 받는 상황에 있으면 당신은 평소에 안 하던 짓을 하곤 하죠. 전 제 자제력을 잃었어요. 당신이 경쟁자이고 이기고 싶으면 당신은 때때로 어리석은 짓을 하기도 하죠. 하지만 이젠 다 지난 일이에요.'

‘그것은 저를 더욱 완고하고 더욱 조심하게 해주었어요. 전 정말로 다시 그 대회를 이기고 싶었고 2012년엔 피치 위에서 뛸 수 있었고 그래서 2012년에 정말로 즐겼죠.’

레미가 2011 결승전엔 나설 수 없었지만 돌아보면 기분 좋은 시즌으로 남아 있습니다. 트로피를 들고 마르세유로 가는 중에 가장 뛰어난 순간 중에 하나는 모나코와의 8강전이었습니다; 긴장되고 타이트한 분위기였지만 두 팀은 결국 아스필리쿠에타의 결승골로 승부가 결정되었습니다.

레미: ‘그는 많은 골을 넣지 못했지만 그 때는 매우 중요한 골이었어요.’ ‘우린 좋은 팀이었고 우린 매우 이길 수 있다는 매우 자신감있는 태도가 있었습니다. 심지어 수비가 골에 기여를 하고 있었죠. 모두가 토너먼트를 이기는 데 집중했어요.’

스타드 벨로드롬에서 아스필리쿠에타와 함께 지낸 이래로, 레미에게 아스필리쿠에타가 SB로 온 이후 번성한 것은 놀라운 것이 아니었습니다.

레미: ‘우린 마르세유에서 함께 했기에 그가 첼시로 오고 제가 QPR로 갔을땐 이상했어요. 그래서 우린 함께 뛰고 있었고 서로 상대로서 싸우기도 했지만 이젠 다시 같은 팀이 되었습니다.’

‘전 때때로 당신이 선수에게서 퀄리티를 볼 수 있음을 알고 있어요, 또 전 그가 진보를 했고 빅클럽에 갈 자격이 되리라는 걸 알았습니다. 그는 매우 신중한 녀석이죠. 훌륭한 프로이고 매우 열심히 훈련해요. 전 그가 여전히 훨씬 더 나아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http://www.chelseafc.com/news/latest-news/2014/09/remy--special-memory.html


and